08
25

기본적으로 파르펠페르 내에서 다음과 같은 용어를 사용합니다.

다양한 곳에서 나오니 참고하시면 편안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ಇ 반죽

↪ 한 캐릭터의 또 다른 세계에서의 모습. 이는 기억 및 능력 등을 공유하지 않으며 모습과 인격을 어느 정도 반영한다. 기본적으로 물리적인 법칙에서 어긋나지 않으며 그 세계 법칙에 따라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.

이를 캐릭터 이름+의+세계 이름+맛+반죽 이라 부른다.

마치 버터 쿠키 반죽에서 그냥 구우면 버터 쿠키가 나오지만 카카오 가루를 넣으면 초코 쿠기가 나오는 것 처럼 베이스는 같지만 맛이 다르게 나오는 것에서 유래되었다.

예를 들자면 허니링베리유니콘 카페에서 일하는 슈타와 밀실에서 탈출한 슈타는 동일 인물이나 다른 세계에 살고 있으며 이를 '슈타의 제 1지구맛 반죽'과 '슈타의 크툴루맛 반죽'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. 이 슈타의 큰 차이는 문신의 여부가 될 수 있으며 물리적인 법칙에서 가능하다.

그러나 파베네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. 파베네의 다른 맛 반죽인 파는 다른 세계에서 시간 선도 다르고 악마화의 영향으로 모습과 성격이 달라졌다. 그러나 그 세계 법칙에서 벗어나지 않으므로 허용된다.

중요한 부분은 다른 맛 반죽이 하나의 캐릭터라는 것이다. 반죽이 몇 개가 되는 모두 같은 캐릭터 이며 둘로 칭하지 않는다. 왜냐하면 반죽은 동시 관찰 할 수 없기 때문이다. 그렇기에 지금은 제 1지구맛 반죽으로 보이지만 잠시 뒤엔 크툴루맛 반죽으로 보일 수 있다.

 

ಇ 데코

↪ 한 캐릭터의 다른 디자인 모습. 이는 세계의 영향을 받지 않는 다른 모습으로 외전격으로 분리된다.

이를 캐릭터 이름+의+디자인 이름+데코 라 부른다.

마치 다 만들어진 도넛 위에 토핑을 얹어 색다르게 꾸미는 것에서 유래되었다. 

 

COMMENT